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2025 제주SK FC 1:1 챌린지 성료…구자철, 친필 사인 축구화 선물
작성 : 2025년 03월 31일(월) 21:58 가+가-

사진=제주SK FC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2025 제주SK FC 1:1 챌린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주SK FC(이하 제주)의 '레전드' 구자철(36)은 자신의 은퇴식 당일에 열린 이번 대회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미래세대의 찬란한 내일을 응원했다.

'2025 제주SK FC 1:1 챌린지'는 30일 강정체육공원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2025 제주SK FC 1:1 챌린지'는 별도로 마련한 미니축구장에서 2명의 선수가 승부를 겨뤄 상대 골대에 골을 넣으면 승리하는 경기다. 제주SK 유소년 제휴 클럽 및 유관 클럽(두드림FC, 서귀포바모스FC, 삼화로제FC, 신제주유소년FC, 쏘니FC, 에이스유소년FC, 애월로제FC, 삼화로제FC, 제프아카데미, 한양유소년FC, 한라FC 총 11개, 231명) 학생들이 참가해 연령별(유치부/1-2/3-4/5-6학년부)로 조별리그부터 토너먼트까지 1대1 맞대결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서귀포시의 지원 아래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와 도내 축구클럽과의 소통을 위해 제주SK가 고민한 결과물이었다. 팀 단위 대회 참가의 부담을 줄이고, 어린이 개인의 기량을 뽐내며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 특별한 이벤트가 됐다. 추억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도 제공했다. 현역 은퇴 후 제주SK 유소년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구자철도 발벗고 나섰다. 구자철은 수상자를 위해 자신의 친필 사인이 담긴 축구화를 선물하기로 했다. 그라운드를 떠나는 제주SK의 전설이, 앞으로 그라운드를 빛낼 제주 꿈나무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뜻깊은 순간이 됐다.

구자철은 이날 직접 결승전을 지켜보고, 연령별 수상자(유치부-우승:박지후(두드림), 준우승:한우진(바모스), 1/2학년부-우승:성지환(쏘니), 준우승:전이준(쏘니), 3/4학년부-우승:성지우(쏘니), 준우승 홍성빈(에이스), 5/6학년부-우승:박건우(제프), 준우승:변경윤(신제주)에게 직접 시상하면서 그 의미를 더했다.

'2025 제주SK FC 1:1 챌린지' 개최 당일 자신의 현역 은퇴식도 가졌던 구자철은 "내가 소중하게 여겼던 축구화를 아쉽게 벗게 됐지만 이 축구화를 제주의 미래에게 선물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다. 제주SK는 '2025 제주SK FC 1:1 챌린지'처럼 미래세대의 꿈을 응원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나 역시 제주SK의 유소년 어드바이저로서 현역 은퇴 후에도 제주의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내가 받은 사랑과 경험을 전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