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원 야외 복합체험시설 '플레이원' 개장
작성 : 2025년 04월 10일(목) 10:06 가+가-

사진=태권도진흥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중헌)은 봄을 맞아 야외 복합체험시설인 '플레이원(Playwon)'을 개장했다고 10일 밝혔다.

태권도 동작을 활용한 플레이원은 총 230미터 길이에 '막고 통과하기', '주먹 피하기', '그물 잡고 이동하기', '격파 완수하기' 등 16개의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플레이원 개장에 앞서 안전시설 보강과 새로운 체험 콘텐츠 방식에 대한 시범운영을 거치는 등 준비를 마쳤다.

새롭게 마련한 신규 콘텐츠는 50인 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기존 플레이원 체험에 추가해 농구와 양궁, 신발 던지기, 발차기 등 다양한 놀이를 '소모임으로 나눠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이달 초, 태권도원을 방문한 한밭대학교 전기공학과 1학년 학생들이 수련 모임 활동을 통해 플레이원을 체험했다. 신강민 씨는 "학기 초반이라서 친구들과 다소 서먹서먹했는데 협동하면서 즐기다 보니 급속도로 친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윤찬 씨는 "친구들과 함께하니까 정말 재밌고, 단체로 참가해 보기를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중헌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은 "플레이원은 태권도 동작을 활용해 장애물을 극복하는 기록형 체험 놀이시설"이라며 "2025-2026 한국 관광 100선인 태권도원의 4월과 5월은 벚꽃과 유채꽃이 만개하는 등 태권도 문화와 청정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적기"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