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이재성, 요르단전 필승 다짐 "승리로 기쁨 드리겠다"
작성 : 2025년 03월 24일(월) 22:09 가+가-

이재성 /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승리로 기쁨을 드리겠다"

이재성(마인츠)이 오만전 아쉬움을 뒤로 하고 요르단전 필승을 약속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5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8차전에서 요르단과 맞붙는다.

한국은 지난 20일 오만과의 홈경기에서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며 1-1로 비겼다. 요르단전에서는 달라진 모습으로 홈팬들에게 승리를 선물하겠다는 각오다.

이재성은 경기 하루 전 열린 기자회견에서 "지난 경기 후 짧은 휴식을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돌아와서는 지난 경기 영상을 보면서 부족한 부분, 발전해야 할 부분에 대해 선수들, 감독님, 코칭스태프와 잘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이어 "이틀 동안 훈련을 잘했기 때문에, 남은 훈련도 그 부분에 중점을 두고 훈련을 할 것이다. 첫 경기보다는 좋은 컨디션으로 두 번째 경기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내일 많은 팬들이 와 주시고 기대를 가지고 계시는 만큼 선수들이 승리로 기쁨을 드리려고 잘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은 지난 오만전 무승부로 인해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을 조기 확정 지을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 오히려 2위 요르단, 3위 이라크(이상 승점 12)와의 승점 차가 3점으로 줄어들면서 본선 직행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

하지만 이재성은 "우리가 아직까지 1등이고, 오만 경기에 대한 책임감은 선수들이 크게 느끼고 있다. 내일 충분히 요르단을 상대로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서 큰 걱정을 하지 않는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지난 경기를 통해 부족한 부분, 발전해야 할 부분을 숙지하고 넘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들이 내일 경기장에서 나타나야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선수들은 동요하지 않고 밝은 분위기에서 준비하고 있다"고 선수단 분위기를 전했다.

한국은 지난 10월 요르단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둔 좋은 기억이 있다. 당시 이재성은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터뜨리며 승리의 주역이 됐다.

이재성은 "지난 요르단전에서 골을 넣은 것이 기쁘고, 좋은 분위기를 내일 경기에서도 이어가고 싶은 마음은 있다"면서 "하지만 팀에서 해야 할 역할에 집중하고 있다. 내가 넣든, 동료가 넣든 승리하는데 초점을 두고 싶다"고 성숙한 모습을 보였다.

요르단의 경계대상 1호로는 알타마리가 꼽힌다. 뛰어난 개인 능력을 가진 공격수로, 지난해 아시안컵에서 한국을 상대로 1골 1도움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미 당했던 만큼, 한국 선수들도 알타마리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이재성은 "너무나 좋은 선수고, 우리에게 아픔을 준 선수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잘 인지하고 있다"며 "팀 전체가 힘을 합쳐 막아야 할 것 같다. 위협적인 찬스를 주지 않도록 막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이재성은 한국 축구장의 잔디 관리 상태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대표팀은 잔디 문제로 인해 이번 A매치 2연전을 서울월드컵경기장이 아닌 고양종합운동장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치른다. 그나마 오만전이 열린 고양종합운동장의 잔디 상태도 그리 좋지 않았다.

이재성은 "경기를 하루 앞두고 잔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인 것 같다. 핑계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확실히 많은 부분들이 경기력에 지장이 간다. 그런 부분에서 선수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재성은 또 "K리그에서 뛰어봤지만 그런 부분이 나아졌으면 나아져야 하는데 더 안 좋아진 것이 안타깝다"면서 "(이러한 부분이)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K리그 복귀하는데 있어 조금은 망설여지는 부분이 되지 않을까 한다. 환경적인 문제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노력하는 것을 알지만 좀 더 환경이 좋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