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RM이 밴드 새소년의 리더이자 프론트 퍼슨 황소윤의 앨범 피처링에 참여했다.
9일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는 "황소윤이 14일 솔로 프로젝트 'So!YoON!'으로 두 번째 정규앨범 'Episode1 : Love'를 발매하는 가운데 타이틀곡 'Smoke Sprite'에 방탄소년단 RM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7일 선공개 'Bad'와 'CANADA' 발매 후, 정규 앨범명과 발매 일자를 공개한 So!YoON!은 모델 겸 배우 장윤주가 참여한 프리뷰 티저 영상 공개로 한차례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장윤주에 이어 이번에 추가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속에는 황소윤과 피처링에 참여한 RM이 함께 서 있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이번 신곡은 황소윤과 함께 RM이 직접 작사, 작곡에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의 RM은 그간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진행, 또 다수의 곡에 작사·작곡으로 참여한 이력이 있는 뮤지션으로, 그룹 활동 이외에도 2015년 첫 솔로 믹스 테이프 'RM', 2018년 'mono.', 그리고 2022년 12월 첫 솔로 음반 'Indigo'를 발매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적 역량을 드러내며 글로벌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