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20일) 날씨 중부지방 중심으로 눈 多
작성 : 2017년 12월 19일(화) 19:15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내일(20일)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오후에 중부서해안에 눈(전남해안과 제주도 눈 또는 비)이 시작되어 밤에는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예상 적설(20일 오후부터 밤까지)은 ▲
서울.경기도, 충남, 전북, (21일 새벽까지) 강원영서남부, 충북 : 3~10cm, ▲강원영서북부, 서해5도, 북한, 제주도산지(21일 새벽까지), 울릉도.독도(21일) : 2~5cm, ▲전남(남해안 제외), 경상도(동해안 제외, 21일 새벽까지) : 1~3cm다.
예상 강수량(20일 오후부터 밤까지)은 ▲
전국(강원영서남부와 충북, 경상도, 제주도 21일 새벽까지), 서해5도, 울릉도.독도(21일), 북한 : 5mm 내외다.
특히, 내일 오후부터 밤 사이에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눈이나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현재, 경기북부와 강원영서, 강원산지, 충북북부(22시 발효)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내일(20일)까지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모레(21일)부터는 비교적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차차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내일(20일) 밤부터 모레(21일)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이소연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