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배우 이동건이 제주도 카페 사장님이 된다.
13일 방송인 이상민은 자신의 SNS에 "오늘 배우 동생 이동건께서 제주도 애월에 카페를 가오픈 한다고 합니다. 제주에 계신 분들은 시간 되시면 놀러 오세요. 저도 슬슬 가볼까 합니다"라며 이동건의 카페 오픈 소식을 알렸다.
이와 함께 이동건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동건은 "4월 13일 일요일 낮 4시~6시, 제가 준비해 온 카페 '오아시스 80'을 가오픈합니다. 만족하실 수 있는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며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정식 오픈 시 한층 더 나아진 모습으로 보답드리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오픈과 동시에 카페에서 촬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당 영상은 방송에 사용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배우 구본승도 자신의 SNS에 "사랑하는 동생이자 후배 이동건 배우가 제주 애월에 카페를 한다고 한다고 하더니 진짜 오픈합니다. 제가 보기엔 수족관도 있고 (수영장인가?) 딱 횟집하기 좋아보이는데"라며 이동건의 카페 홍보에 나섰다.
한편 이동건은 지난 2017년 2살 연하 배우 조윤희와 결혼해 딸 로아를 품에 안았다. 하지만 2020년 이혼했으며, 최근 원룸에서 벗어나 새로운 집을 찾는 중이라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