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건조한 피부 가렵다면? 저자극 제품이 해결책
작성 : 2015년 01월 26일(월) 08:55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매서운 한파는 한풀 꺾였지만 여전히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자주 생긴다. 건조함은 기본, 빨갛게 홍조가 올라오거나 가끔씩 따끔거리기도 한다. 그중 가장 참을 수 없는 불편함은 바로 가려움!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은 대부분 건조 증상이 악화되어 생기기 마련이다. 특히 니트 소재 의상이나 기모 스타킹은 표면이 거칠고 까끌거린다. 때문에 피부가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게 되고 이로 인해 가려움증이 심해지기 쉽다. 또한 실내 난방을 위해 사용하는 히터는 공기를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의 수분마저 앗아간다.

건조한 피부는 하얗게 일어난 각질로 보기 싫을 뿐만 아니라 건조함이 심해져 가려움을 참지 못해 계속 긁다 보면 상처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겨울철 피부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클렌징부터 보습까지 꼼꼼히 진정보습 케어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가려움증을 겪는 피부는 민감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자극이 없는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아더마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D.E.F.I '
2. 아벤느 '제라캄 A.D 클렌징 오일 워시'
3. 멜비타 '아르간 비오 샤워 젤'
4. 듀크레이 '익띠안 레 꼬포렐'
5. 온뜨레 '갸마르드 바디밀크 by 온뜨레'
6. 프리메라 '망고 버터 컴포팅 보디 워시'


◆ 보습 성분 풍부하게 함유된 샤워 클렌저

우리 피부는 의외로 샤워 중에 수분을 빼앗기는 경우가 많다. 오랜 시간 뜨거운 물에 피부가 노출되다 보면 건조함이 심해질 수도 있다. 뽀득하게 씻어내는 강한 세정력의 클렌저는 피부 건강을 헤치기 쉽다. 보습 성분이 함유된 클렌저로 샤워 중에도 수분을 빼앗기지 않게, 저자극 성분으로 안전하게 클렌징하자.

아벤느 '제라캄 A.D 극건성용 클렌징 오일 워시'는 오일이 함유돼 세정 시에도 피부 보호막과 수분을 지켜주는 페이스&바디 클렌저다. 특허 활성 성분인 ‘아이-모듈리아(I-modulia)’를 주성분으로 해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 완화 및 피부를 진정시킨다.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또한, 인공 향료 무첨가, 솝 프리 클렌저로 피부에 자극이 되는 요소들을 최소화하여 연약한 피부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멜비타 ‘아르간 비오 샤워 젤’은 유기농 아르간 오일에서 추출한 천연 거품 인자를 사용한 오일 느낌의 보습 클렌저다.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천연 유수분 보호막을 회복시키고 샤워 후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호해 준다. 합성 계면 활성제를 함유하지 않은 설페이트 프리 (sulfate-free) 제품이다.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천연 오리엔탈 향이 샤워하는 동안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이다.

프리메라 '망고 버터 컴포팅 보디 워시'는 높은 보습력을 가진 망고 버터가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한다. 샤워 후에도 피부를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호호바 오일과 빌베리싹 추출물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디 피부를 보호한다.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보디 피부에 활력을 부여한다. 각종 유해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4 프리 시스템 포뮬라 및 천연유래향을 사용해 온 가족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저자극 보습제로 건강하게

듀크레이 ‘익띠안 레 꼬포렐’은 건조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고보습 바디 크림이다. 글리세린-바세린 복합성분이 피부 각질층을 회복시켜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도 버석거리는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식물성 오일 중 산뜻한 감촉의 잇꽃 오일을 함유, 최적의 보습효과를 부여하면서 빠른 흡수와 끈적임 없는 사용감이 특징이다.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는 비 면포성 제품이고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향으로 처방하여 건조로 민감해진 피부도 사용하기 좋다.

아더마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D.E.F.I ’은 피부 보습과 진정, 피부 장벽 강화 효과가 뛰어난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추출물과 필라제린® 복합 성분이 연약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한다.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을 완화 시켜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0% 보존제, 0% 파라벤, 0% 향료 제품으로 피부에 꼭 필요한 필수 성분만 함유해 가을철 연약하고 민감해지는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온뜨레 ‘갸마르드 바디 밀크’는 겨울철 수분이 부족한 피부를 위한 100% 천연 유래 성분의 유기농 바디 밀크 로션이다. 특히 1g당 6000g의 수분을 흡수하는 천연 보습 물질인 히아루론산과 헤이즐넛 오일을 함유했다. 건조한 피부에 부드러운 보습막을 만들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한 튜브 타입으로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다. 상큼한 프루티 계열의 향이 은은하게 풍겨 기분을 상승시킨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