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2015 아시안컵]'아즈문 골'이란, 이라크에 1-0 리드(전반 종료)
작성 : 2015년 01월 23일(금) 15:35

아시안컵 로고

[스포츠투데이 오대진 기자]이란이 이라크와의 아시안컵 8강전에서 아즈문의 골을 앞세워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이란은 23일(한국시간) 오후 3시30분 호주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라크와의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전에서 전반 23분 아즈문이 선제골을 터트리며 전반을 1-0으로 리드한 채 끝냈다.

'에이스' 자바드 네쿠남을 비롯해 안드라니크 테이무리안, 아슈칸 데자가, 아즈문 등을 선발로 내세운 이란은 유누스 마흐무드, 알라 압둘제흐라, 저스틴 아지즈 등 정예멤버로 나선 이라크를 압도했다.

선제골도 이란의 몫이었다. 전반 24분 오른쪽 측면에서 보리아 가푸리가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박스 중앙에서 쇄도하던 아즈문이 헤딩슈팅으로 연결했고, 공은 이라크의 골망을 흔들었다.

분위기를 주도하던 이란에 불청객이 찾아왔다. 이미 한 차례 경고를 받은 메흐마드 플라디가 전반 42분 골키퍼와의 경합 과정에서 상대 골키퍼를 걷어찼고, 주심은 플라디의 경기 지연 액션까지 나오자 가차 없이 경고 카드를 꺼냈다. 플라디는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했다.

이란은 선제골을 터트리긴 했지만, 10대11로 싸워야하는 수적 불리함을 안고 후반전을 맞게 됐다.


오대진 기자 saramadj@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