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웰빙 라이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는 컬러푸드가 여전히 인기다. 맛과 빛깔뿐만 아니라 몸에도 좋아 화장품에도 두루 쓰이고 있다. 컬러푸드 성분을 담은 화장품으로 건강한 피부 관리를 시작해보자.
◆ 피부 정화 효과에 좋은 그린 푸드 ‘쑥’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 두통, 냉증, 어깨 결림 등이 발생하기 쉽다. 그린 푸드 중에는 쑥과 시금치처럼 철분 함량이 높은 음식이 많다. 뛰어난 약효를 인정받아 의초로 불리는 쑥은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골다공증과 빈혈을 예방한다.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체력 개선 기능을 한다. 따뜻한 기운을 가진 쑥은 예로부터 피부 정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그 물을 우려내 목욕 재료로 쓰이기도 했다.
한율 '어린 쑥 클렌징 오일'은 포인트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어린 쑥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준다. 어린 쑥의 따뜻한 기운이 원활한 피부 활성을 도와 칙칙하고 거친 피부를 맑고 생기 넘치게 가꿔준다.
1. 한율 '어린 쑥 클렌징 오일'
2. CL4 '진생베리 프리미엄 앰플'
3. CL4 '리바이탈라이징 C 앰플 슬리핑
4. 키엘 '크리미 아이 트리트먼트 위드 아보카도'
5. 록시땅 '엔젤리카 레몬 매티파잉 플루이드'
◆ 피부 재생 기능 탁월한 레드 푸드 ‘진생베리’
인삼 사포닌 성분은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탄력 증진, 혈행 개선, 피부 세포 재생 촉진 외에도 각종 스트레스 완화와 피로회복에도 좋다. 인삼 열매인 진생베리는 인삼의 영양이 가장 높을 때인 4년에 단 한 번, 7일 동안만 열린다. 인삼 뿌리보다 사포닌 함량이 5~15배 정도 높다.
CL4 '진생베리 프리미엄 앰플'은 풍부한 영양의 인삼 열매를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힘 없이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높여준다. 기존 인삼 열매 추출물보다 피부 진정과 탄력 증진 효과가 1.5배나 높은 아위버섯 균사체/진생베리 추출 발효 여과물 특허 성분(80%)이 함유됐다. 피부 에너지를 강화하고 탄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와준다.
◆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옐로 푸드 ‘레몬’
레몬은 다양한 효능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주성분인 비타민 C는 감기 예방과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색소 침착 억제와 기미,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 화이트닝 효과를 준다.
CL4 '리바이탈라이징 C 앰플 슬리핑 팩'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레몬에서 얻은 레몬수(83%)와 비타민E 캡슐이 함유됐다. 생기를 잃어 칙칙해진 피부에 비타민 캡슐과 화이트닝 성분이 스며들어 어두운 얼굴을 환하게 개선시켜준다.
록시땅 '엔젤리카 레몬 매티파잉 플루이드'는 매트한 마무리감을 주는 밀키 로션이다. 이탈리아산 레몬 에센셜 오일 성분이 피부 정화와 엔젤리카 추출물이 피부 수분을 올려준다. 파우더가 들어있어 과도한 피지를 정리해준다.
◆ 보습 효과 있는 그린 푸드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있다. 비타민E가 풍부해 노화 방지와 보습효과가 뛰어나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키엘 '크리미 아이 트리트먼트 위드 아보카도'는 아보카도 오일, 쉬어 버터, 베타카로틴, 지방산 성분을 함유했다. 연약한 눈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오일과 수분 성분이 이중으로 함유돼 빈틈 없이 보습 효과를 준다.
스포츠투데이 스타일뉴스 김신애 기자 stnews@stnews.co.kr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