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양현준, 1년 1개월 만에 복귀' 홍명보호, 3월 A매치 소집 명단 발표
작성 : 2025년 03월 10일(월) 11:12

양현준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3월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을 치를 태극전사들이 확정됐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7차전 오만전과 8차전 요르단전에 나설 축구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이번 소집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공격수에는 오현규(헹크), 주민규(울산 HD), 오세훈(마치다젤비아)가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엔 박용우(알 아인), 백승호(버밍엄시티), 원두재(코르파칸 클럽), 황인범(페예노르트),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배준호(스토크시티), 양민혁(퀸즈 파크 레인저스), 엄지성(스완지시티), 양현준(셀틱),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동경(김천상무)가 포함됐다.

수비수엔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FC), 정승현(알와슬), 권경원(코르파칸 클럽),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황재원(대구FC), 박승욱과 조현택(이상 김천), 이태석(포항스틸러스)로 구성했다.

골키퍼엔 조현우(울산), 김동헌(김천),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이 뽑혔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양현준의 복귀다. 양현준은 지난해 2월에 끝난 카타르 아시안컵 이후 1년 1개월 만에 A대표팀에 복귀했고, 홍명보 감독 체제에선 첫 발탁이다. 이유는 양현준의 상승세로 볼 수 있다. 양현준은 지난 한 달 동안 공식전 6경기에서 4골 5도움을 기록하며 최고의 몸 상태임을 입증했다.

새로운 얼굴들도 있다. 골키퍼 김동헌과 수비수 조현택은 생애 처음으로 A대표팀에 합류하게 됐다.

한편 한국은 오는 20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오만과의 7차전 홈 경기를 치른다.

닷새 뒤인 25일 오후 8시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선 요르단과의 8차전 홈 경기가 예정돼 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