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황희찬 결장' 울버햄튼, 승부차기 끝에 FA컵 탈락
작성 : 2025년 03월 02일(일) 11:38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황희찬이 결장한 울버햄튼이 FA컵에서 탈락했다.

울버햄튼은 2일(한국시각)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잉글랜드 FA컵 5라운드(16강전) 본머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5로 졌다.

울버햄튼의 황희찬은 이날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출전 기회를 잡진 못했다.

황희찬은 지난달 9일 블랙번과의 FA컵 4라운드 경기 도중 햄스트링 부상으로 교체된 이후 한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교체 명단에 포함됐지만, 복귀전 기회는 다음으로 미뤘다.

울버햄튼은 전반 30분 본머스 공격수 이바니우송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불안한 출발을 했다. 하지만 후반 15분 에이스 마테우스 쿠냐의 동점골로 1-1 균형을 맞췄다.

이후 울버햄튼과 본머스는 연장전까지 1-1로 팽팽히 맞섰다. 쿠냐는 연장 종료 직전 본머스 선수와 충돌, 퇴장을 당하기도 했다.

결국 경기는 승부차기까지 이어졌다.

울버햄튼은 1-4번 키커가 모두 골망을 흔들며 4-3으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다섯 번째 키커 맷 도허티가 실축하며 승리를 확정 지을 찬스를 놓쳤다.

이후 울버햄튼은 6번째 키커 부바카르 트라오레까지 실축하며 4-5로 패배, 허무하게 FA컵에서 탈락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