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장수군, “고품질 쌀 생산 이제부터다”
작성 : 2015년 01월 22일(목) 07:27

21일 장수읍사무소에서 농업인 2백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농업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장수군 제공

[스포츠투데이 트래블 박재현 기자] 지난 21일 장수읍사무소에서 장수군 벼농사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농업인 2백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농업인 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강사로 나선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남정권 박사는 최고 품질의 장수쌀 생산을 위한 조생종 품종의 주요 특성과 핵심 재배기술 등에 대해 교육했다. 또 추석 전 햅쌀 조기 출하, 벼 후작 등 소득 작물 재배로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했다.

이 밖에 기후 변화와 소비자들의 농식품 안정성 관심 고조 등 국내외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가 경쟁력 강화의 필요성도 설명했다. 특히 장수군의 지리적 여건에 맞는 ‘운광벼’와 후작으로 소득 작물 또는 사료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조평벼’ 재배법 위주로 교육이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정원 장수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오늘 교육에서 제시된 표준 매뉴얼만 제대로 준수된다면 장수쌀의 브랜드 가치와 위상이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며 “최고 품질의 쌀 생산을 위해 표준 재배기술을 적기에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재현 기자 jaehyun@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