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안 여객기 참사에 방송가·연예계 추모 물결 [종합]
작성 : 2024년 12월 29일(일) 15:12

김지민, 장윤정, 이영자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여객기가 착륙 도중 추락하는 참사가 발생한 가운데, 방송가와 연예계의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29일 장성규는 자신의 SNS에 "믿기지 않네요.. 부디..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없기를"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최희도 "조금 전 뉴스를 보았습니다.. 너무 충격적이고 마음이 아픕니다. 사상자 분들이 많이 나오지 않길 진심으로 기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겠습니다"라고 애도했다.

장윤정·도경완 부부는 각각 "너무나 가슴 아픈 사고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연말 그리고 주말에 너무 가슴이 아픕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애도를 표했다.

배우 최승경은 "믿을 수가 없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애도했다. 가수 테이도 "이런 일이…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라고 전했다. 방송인 김나영은 자신의 SNS 스토리에 무안 공항 여객기 사고 뉴스를 게재하며 두 손을 모으는 이모티콘을 덧붙였다.

코미디언 김지민도 "믿기지 않는 너무나도 참혹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제발 구조되는분이 더 있길 바라고 바랍니다. 간절해요"라고 적었다. 방송인 이영자도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금일 업로드 예정이었던 콘텐츠는 쉬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라고 추모했다.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은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뉴스로 무안국제공항에서의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평소 비행기를 많이 이용하는 저라 더더욱 처참한 심정을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고인이 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사고가 하루빨리 수습되기를 바라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내일 올리기로 예정되어 있던 필리핀 여행 마지막 영상의 업로드 시기를 연기함을 공지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방송가도 정규 방송을 중단하고 뉴스특보를 편성하는 등 추모 물결에 동참했다. MBC는 이날 오후 '2024 MBC 방송연예대상'을 앞두고 있었으나,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로 포토타임에 이어 시상식도 취소를 결정했다. 또한 편성표에 따르면 '신비한TV 서프라이즈', '출발! 비디오여행', '복면가왕'도 결방한다.

KBS는 "금일 오전 발생한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에 대응해 1TV 뉴스특보와 2TV 주말 예능 결방으로 편성을 변경한다"며 "1TV는 오전 9시 58분 뉴스특보로 시작하여 24시간 비상방송 체제로 방송한다. 2TV에서는 주말 정규 예능을 삭제하고 '생로병사의 비밀', '사랑의 가족' 등이 대체 편성된다. 이로 인해 '사당귀', '1박 2일', '더 딴따라', '개그콘서트'가 결방된다"고 밝혔다.

SBS도 "방송 중이던 'TV 동물농장' 송출이 중단됐으며, 이날 '인기가요' 대신 'SBS 가요대전' 재방송이 전파를 탈 예정이었지만 결방됐다. SBS 새 금토드라마 '나의 완벽한 비서' 완벽 시청 가이드,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재방송, '런닝맨' 또한 결방한다.

또한 JTBC는 이날 '냉장고를 부탁해' 결방 소식을 알렸다.

한편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참사가 발생한 전라남도 무안을 특별재난구역으로 선포했다. 최 권한대행은 "모든 관계기관이 협력해 구조와 피해 수습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사고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점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 현장에 설치된 통합지원본부를 통해 피해 수습과 지원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