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중원의 지배자' 황인범, 네덜란드 현지서도 극찬…"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작성 : 2024년 12월 12일(목) 11:54

황인범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황인범이 페예노르트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토너먼트 진출 경쟁에 힘을 보탰다.

페예노르트는 12일(한국시각)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스타디온 페예노르트에서 열린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6차전 스파르타 프라하와의 홈 경기에서 4-2로 승리했다.

이로써 페예노르트는 3승 1무 2패(승점 10)를 기록하며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36개팀 중 18위로 올라섰다.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선 상위 8개 클럽이 16강 토너먼트에 직행하고 9위부터 24위까지 기록한 클럽은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위한 플레이오프를 치른다.

황인범은 이날도 선발로 출전해 올 시즌 페예노르트가 치른 UEFA 챔피언스리그 6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했다. 황인범은 교체되기 전까지 총 75분을 소화했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풋몹'에 따르면 황인범은 이번 경기에서 75분 동안 64번의 볼터치를 기록했고, 패스는 52번을 시도해 43번을 성공시켰다. 10번의 볼 경합 상황에서 6번 승리했고 볼클리어링과 태클은 두 차례씩 기록했다.

이러한 활약으로 유럽축구 통계매체 소파스코어는 황인범에게 평점 7.2점을 부여했다.

네덜란드 현지에서도 황인범의 극찬은 이어졌다. 네덜란드 매체 '부에트발 프리미어'는 황인범은 중원을 지배했다. 멋진 패스, 맹렬한 수비, 영리한 움직임 등 황인범은 자신의 무기고에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고 극찬했다.

이 매체는 황인범의 스파르타 프라하전 활약에 대해 평점 7.5점을 부여했다.

올 시즌 츠르베나 즈베즈다에서 페예노르트로 이적한 황인범은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11경기에 나와 2골 2도움을 기록했다. 페예노르트 대체불가 자원이 됐고 페예노르트 9월 이달의 선수에 이어 에레디비시 10월 이달의 팀에 이름을 올렸다. 황인범 활약 속 페예노르트는 에레디비시 4위에 올라있다.

한편 페예노르트는 다음 경기에서 김민재가 버티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과 맞붙는다. 황인범, 김민재 코리안더비로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