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장용준 기자]게임업체 넥슨(대표 박지원)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두 번째 겨울 업데이트인 신규 지역 '기계무덤'을 공개했다.
'기계무덤'은 비공정(비행선) '블랙헤븐'의 추락 이후 스토리를 다룬 지역. 27개 맵, 신규 몬스터 22종, 보스 몬스터 스우 등 고레벨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를 대거 포함한다.
또 유저들은 160제 '앱솔랩스' 장비를 일일 퀘스트와 보스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장비는 특정 재료를 모아 교환한 '앱솔랩스 코인'으로 구입되며 무기 24종, 신발 5종, 망토 5종, 장갑 5종이 추가됐다.
'메이플스토리'는 그밖에도 다양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월 12일까지 빠른 성장 혜택을 제공하는 'MIB: 코드네임 해동' 시즌2를 진행한다. 지난 달 18일 추가된 시즌1은 다양한 아이템 및 효과를 선사해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어 게이머들은 2월 11일까지 몬스터 사냥 보상인 '네네 하트'를 모아 유점장 NPC에게 가져다주면 '네네 양념 치킨' '주문의 흔적' '네네치킨 데미지 스킨 교환권' 등이 들어 있는 '네네치킨 선물 상자'를 획득한다.
게다가 '메이플스토리'는 '네네치킨 선물 상자'를 획득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네네치킨 시식권'을 지급한다. 실제 '네네치킨' 구매자들은 인게임 아이템 '촉촉바삭 메이플스토리 모자'를 얻을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이 게임은 17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10레벨 이상 모든 유저에게 '염장 커플 의자' '경험치 두 배 쿠폰' '큐티버크 세트 교환권' '캐릭터 슬롯 증가 쿠폰' 등의 아이템 12종을 지급하는 해피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의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용준 기자 game@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