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한민국 청소년 가라테 국가대표, WKF 유스 리그 이탈리아 대회 출전
작성 : 2024년 12월 03일(화) 15:37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2024년 12월 4일부터 12월 8일까지, 이탈리아에서 2024 WKF Karate1-Youth League가 개최된다. 이 대회는 세계가라테연맹(WKF)이 주최하고, 이탈리아가라테연맹의 주관으로 열리며, 전 세계의 청소년 가라테 선수들의 국제 랭킹 포인트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현재 가라테 국가대표인 가타 종목에 최하은(강원, 치악고등학교), 김민재(울산, 대송고등학교)구미테 종목에 권혜원(전북, 유일여자고등학교), 하태석(경남, 삼천포고등학교) 선수가 출전하며, 이들은 각각 가타와 구미테 종목에서 우리나라의 명예를 걸고 경쟁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그동안 여러 차례 국내외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유망주들로, 세계 무대에서 더욱 빛나는 성과를 거두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24 WKF Karate1-Youth League는 전 세계 가라테 유망주 청소년 선수들이 모이는 국제대회로, 우리나라 선수들에게는 세계적인 기술, 경기력 향상을 위한 경험과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선수들은 경기력을 한층 더 발전시키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연맹 관계자가 밝혔다.

대한가라테연맹 강민주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선수들이 세계 무대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고, 대회에 참가한 해외 선수들과의 경쟁을 통해 경험을 쌓아 많은 결실을 맺기를 바라고, 부상없이 안전하게 대회에 다녀올 것"을 당부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