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당구연맹(회장 박보환)이 2024년도 디비전리그의 대미를 장식하는 '2024 KBF 디비전리그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1일 전주 돔 빌리어즈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리그별 대표 우승팀 시상, 최고령 참가자, 우수디렉터, 최우수 시도관리자 시상을 비롯해 클럽팀 챔피언십과 한국오픈 시상이 진행됐다.
시상식 진행 전 돔 빌리어즈에서 치러졌던 캐롬 D4~D5리그 클럽팀 챔피언십은 젊은 혈기를 보여주며 돌풍을 일으킨 YB5(김샛별, 정대현)가 결승전에서 부산 BMC1(황성민, 박진서)을 18이닝만에 22-10으로 제압하며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계속하여 D3, D4, D5 리그별 우승자를 대표하여 수상이 진행됐으며 각 시도별 우수디렉터를 선정하여 별도의 부상과 함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상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 해 동안 많은 헌신과 꾸준한 역량을 보여준 최우수시도관리자에는 경기당구연맹의 함상준 전무가 선정됐다.
각 부문별 수상 외에도 행사장 내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어 시상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옆의 이벤트 테이블에서는 '스타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진행됐다. 경기장에서 일반인들을 신청을 받아 '문제(난구) 풀이 도전' 및 원포인트 레슨이 진행됐다. 또한 경기장 입구에는 포토부스가 준비돼 있어 경기장을 찾은 사람들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하루의 추억을 남겼다.
대한당구연맹 박보환 회장은 "디비전 리그가 2020년 첫 발을 내디딘 이후 당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토대를 구축하는 대한민국의 당구를 대표하는 리그로 자리 잡았다"며 "리그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심판, 시도관리자 및 디렉터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디비전 리그가 당구인의 꿈을 실현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는 무대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 주요시상내역
캐롬 D5리그 우승 : JB클럽
캐롬 D5 비기너 리그 우승 : 체육센터
캐롬 D4리그 우승 : 씨티클럽
캐롬 D3리그 우승 : 빅박스클럽
캐롬 D2리그 우승 : 시흥시체육회
포켓볼 D4리그 우승 : J9
포켓볼 D4 애니콜리그 우승 : 대전나인C
포켓볼 D3리그 우승 : 서울당구연맹
클럽팀 챔피언십 캐롬 우승 : YB5 (김샛별, 정대현)
클럽팀 챔피언십 캐롬 준우승 : 부산BMC1 (황성민, 박진서)
클럽팀 챔피언십 캐롬 공동3위 : DK1(서강원, 김영호), 청주당구동호회1(이병주, 한규섭)
클럽팀 챔피언십 포켓 D4 우승 : 월드풀라이프5 (강나희, 권영휘)
클럽팀 챔피언십 포켓 D3 우승 : 서울당구연맹(김수웅, 임윤미)
한국오픈 포켓9볼 우승 : 유승우(대전당구연맹)
한국오픈 포켓9볼 준우승 : 이하린(인천광역시체육회)
한국오픈 포켓9볼 공동3위 : 경규민(광주당구연맹)
한국오픈 포켓9볼 공동3위 : 황화(월드풀라이프)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