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그룹 아이콘(iKON) 구준회가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구준회는 지난 16일 첫 방송된 채널A 토일드라마 ‘결혼해YOU’(극본 리나/연출 황경성/제작 초록뱀미디어, 원엔터테인먼트)에서 직업, 성격, 매너, 외모를 모두 갖춘 인정시청 결혼사기진작팀 팀장 최기준 역으로 첫 등장했다.
1회 방송 말미 시청 로비에서 하나(조수민 분)와 재회한 기준은 미련이 남은 전 연인의 모습을 그려내며 ‘구남친의 정석’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아무렇지 않게 대하는 기준에 하나는 과거 청산을 이유로 그의 뺨을 때렸고, 때마침 철희(이이경 분)가 되돌아오자 “결혼할 사람”이라고 소개, 깜짝 발언으로 세 사람 사이 긴장감을 더했다.
2회에서는 하나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한 기준의 다양한 시도가 이어졌다. 관사를 청소하는 하나를 찾아가 도와주는가 하면, 철희의 소개팅이 진행되는 레스토랑에서 분위기 연출을 위해 하나와 커플 연기를 하며 두 사람의 연인 시절을 상기시켰다. 계속된 노력에도 일관되게 냉랭한 하나의 태도에 기준은 과거를 회상하며 씁쓸함을 자아냈다.
‘결혼해YOU’를 통해 오랜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구준회는 최기준에 완벽하게 동화된 모습으로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했다. 특히 상대 배우에 따라 얼굴을 갈아 끼운 그는 미묘한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극의 몰입도를 견인했다.
구준회는 앞서 ENA ‘보라! 데보라’,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은 물론, 영화 ‘어게인 1997’까지 다채로운 작품으로 대중을 만나며 꾸준히 연기 활동을 펼쳐 왔다. ‘결혼해YOU’로 또 한 번 필모그래피를 쌓아 올린 구준회가 계속해서 이어갈 올라운더 행보에 기대가 더해진다.
한편, 구준회가 출연하는 채널A ‘결혼해YOU’는 매주 토, 일 오후 7시 50분에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