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도핑 양성' 포그바, 유벤투스와 계약 해지 합의…"그라운드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래"
작성 : 2024년 11월 16일(토) 10:18

폴 포그바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도핑 양성 논란이 있었던 프랑스 미드필더 폴 포그바가 유벤투스와 동행을 마무리했다.

유벤투스는 16일(한국시각)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포그바와의 상호 합의 계약 해지를 알렸다.

유벤투스 측은 "구단은 포그바의 미래에 좋은 일이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그바는 유벤투스와 계약 해지가 발표된 이날 성명을 통해 "유벤투스에서 나의 시간은 이제 끝난다"며 "이제 나의 축구 경력에서 다음 장을 열고, 새 팀에서 그라운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그바는 지난해 8월20일 우디네세와의 2023-2024시즌 세리에A 홈 개막전 종료 후 도핑 테스트를 했다.

해당 테스트에서 지구력을 향상하는 거로 알려져 세계반도핑기구(WADA)에서 지정한 대표적인 금지 약물인 테스토스테론 성분이 검출됐다.

이에 이탈리아 반도핑 재판소는 포그바에게 도핑 양성 반응 혐의로 4년 출전 정지 처분을 내렸다.

이후 포그바는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항소해 징계 기간이 18개월로 줄었다.

포그바는 내년 3월부터 공식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몸이 됐으나, 유벤투스는 포그바와의 동행 종료를 결정했다.

자유계약선수(FA) 신분이 된 포그바는 곧장 새로운 팀으로 이적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자본력을 갖춘 미국과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팀들이 포그바에게 관심을 두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K리그1 파이널 라운드를 앞두고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제시 린가드(FC서울)는 'K리그에 데리고 오고 싶은 해외 선수'를 꼽아달라는 질문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함께 뛴 절친 포그바를 지목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