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일요일 밤 출격 예정' 손흥민, 리그 4경기 연속 공격 포인트 도전
작성 : 2024년 11월 08일(금) 14:47

사진=SPOTV NOW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튀르키예 원정을 마친 손흥민이 런던으로 돌아와 승격팀 사냥에 나선다. 손흥민은 10일 일요일, 24-25 프리미어리그(PL) 11라운드 입스위치전을 앞두고 있다.

PL 열 번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손흥민은 통산 PL 승격팀 상대로 26골 12도움을 기록하며 '승격팀 킬러'의 면모를 뽐낸 바 있다. 최근 부상으로 결장한 경기가 있었지만, 출전할 때마다 뛰어난 경기력으로 팀 공격을 이끈 손흥민이 입스위치를 상대로 득점포를 가동할지 주목된다. 24-25 PL 11라운드 토트넘 대 입스위치 경기는 10일 일요일 밤 11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킥오프된다.

승격팀 입스위치 사냥에 나서는 손흥민은 리그 4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노린다. PL 5라운드 브렌트포드전 멀티 도움을 기록한 이후 복귀전이었던 8라운드 웨스트햄전 시즌 3호 골을 터뜨렸다. 이후 한 경기를 더 휴식한 뒤 10라운드 아스톤 빌라전에 나서 브레넌 존슨의 골을 도우며 팀의 분위기를 바꾸는 역할을 했다. 승격팀 상대 26골 12도움이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한 손흥민이 입스위치 상대로는 어떤 결과를 낼까. 손흥민은 입스위치와 공식전 만남은 없지만 처음 만나는 것은 아니다. 2020년 8월 친선경기를 통해 맞붙은 바 있다. 당시 전반에만 2골을 넣었던 손흥민이 4년이 지나 맞는 첫 공식전 맞대결에서 어떤 결과를 낼지 주목된다.

토트넘은 UEFA 유로파리그 패배를 딛고 리그 상위권 진입을 노리는 공식전 홈 7연승에 도전한다. 손흥민이 멀티 도움을 기록했던 PL 5라운드 브렌트포드전을 시작으로 웨스트햄, 맨시티, 아스톤 빌라 등을 꺾으며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였다. 최근 홈에서 좋은 성적을 낸 토트넘이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을까. PL 10라운드 기준으로 토트넘(승점 16)은 7위에 위치했고 3위 노팅엄(승점 19)과의 승점 차이는 단 3점이다.

한편, 원정팀 입스위치는 승격 후 첫 승리를 노린다. 아직 리그 승리가 없는 입스위치지만 그렇다고 쉽게 볼 수 있는 상대는 아니다. 5골을 터뜨린 리암 델랍을 필두로 10경기에서 다섯 번의 무승부를 기록했다. 특히 아스톤 빌라, 브라이튼, 풀럼 등 전력상 우위에 있는 팀들과도 승점을 1점씩 나눠 가진 입스위치가 토트넘을 상대로는 시즌 첫 승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토트넘 대 입스위치 경기는 10일 일요일 밤 11시 TV 채널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이 경기 종료 후, 11일 월요일 새벽 1시 30분에는 첼시와 아스날의 런던 더비가 펼쳐진다. 최근 분위기는 홈팀 첼시가 좋지만, 직전 맞대결에서는 아스날이 5대 0 대승을 거둔 바 있다.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맞대결을 앞둔 4위 첼시와 5위 아스날 중 어느 팀이 승점 3점을 따내게 될까. 첼시 대 아스날 런던 더비 역시 같은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