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53만 관객 동원 '괴물', 11월 17일 재개봉 확정 [공식]
작성 : 2024년 10월 16일(수) 16:03

괴물 재개봉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괴물'이 돌아온다.

영화 '괴물' 측은 16일 '어게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11월 17일 재개봉 소식을 전했다.

영화 '괴물'은 몰라보게 바뀐 아들의 행동에 이상함을 감지한 엄마가 학교에 찾아가면서 의문의 사건에 연루된 주변 사람들 모두가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되는 이야기다.

제작 단계부터 일본 최고의 각본가 사카모토 유지와 아시아 최초 아카데미상 수상 음악가 故사카모토 류이치의 협업으로 주목받았으며, 제76회 칸 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지난해 11월 29일 한국 개봉 이후 53만명이라는 기념비적인 아트 영화 관객수를 기록했다.

재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한 '어게인' 포스터에는 미나토 역의 쿠로카와 소야, 요리 역의 히이라기 히나타의 모습이 담겼다. 포스터 위쪽은 높은 곳에 올라 어딘가를 고요히 응시하는 미나토의 모습이고, 아래쪽은 영화 속에서 등굣길에 쪼그리고 앉아 땅 위의 무언가를 바라보고 있는 요리의 뒷모습이 담겼다.

괴물 재개봉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돼지 뇌를 이식한 인간은 인간일까, 돼지일까?"라는 미나토의 대사가 화염에 휩싸인 건물과 오버랩된다. 이어 사카모토 류이치의 명곡 ‘아쿠아’의 피아노 선율과 함께 '50만 관객을 울린 괴물 같은 명작을 다시 한 번'이란 카피가 등장한다.

아울러 "한 인간으로서 대해줄 수 없어요?"라는 사오리(안도 사쿠라)의 간절한 대사와 "카이부츠 다~레다!"라는 아이들의 밝고 천진한 목소리와 '괴물은 누구게?'라는 카피로 마무리된다.

'괴물'은 11월 7일 전국 CGV에서 단독으로 재개봉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