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건강한 운동부 문화 조성' 스포츠윤리센터, 전북특별자치도 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 : 2024년 10월 14일(월) 16:11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는 "14일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과 청렴한 학교 운동부 문화조성 및 체육인 인권보호·공정성 발전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스포츠윤리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스포츠윤리센터 박지영 이사장·전북특별자치도 서거석 교육감과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스포츠에 참여하는 모든 선수, 지도자, 임원들의 더 공정하고 깨끗한 스포츠 환경 구축을 위해 상호기관이 관계 업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학생 선수들의 인권 보호를 위해 △인권감시관 운영 △인권침해에 대한 실태조사 및 예방을 위한 연구 △인권침해 방지를 위한 예방 및 교육을 통한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스포츠윤리센터 박지영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체육계 인권을 더욱 강화하고 학교체육 현장의 모든 구성원이 안전하고 공정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서거석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 내 모든 학교 운동부의 인권이 지켜지는 밑바탕이 마련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답했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