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장용준 기자]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이 최근 공익 캠페인 '나도 게임인 입니다!-겜밍아웃'(이하 겜밍아웃)으로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해당 게임의 무한한 가치를 우리 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시행 일주일이 지난 현재까지 캠페인 영상 조회 수는 약 25만 건, 좋아요 및 추천 횟수 약 1500건, 댓글 1만여 건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을 비롯한 연예 문화예술 등 각계 인사들이 SNS를 통해 '겜밍아웃'에 동참하고 있다. 네시삼십삼분 비롯한 주요 게임사들 역시 한 목소리로 공감의 뜻을 표하며 힘을 보태는 중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나도 게임인 입니다!-문화인편' 영상을 감상한 후, 공감의 뜻으로 자신의 SNS에 영상을 공유하며 '나도 게임인 입니다!'라는 글을 남기면 된다.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은 "게임은 우리 시대의 중요한 대중문화 콘텐츠이며 무한한 가치를 갖고 있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그 가능성을 알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게임인재단에서는 '겜밍아웃' 캠페인의 확산과 보다 간편한 참여를 위해 '나도 게임인 입니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했다.
장용준 기자 game@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