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중소벤처기업인증원(원장 엄진엽, KOSRE)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인 한국체육산업개발 주식회사(대표이사 신치용)가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알렸다.
10일 송파구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엄진엽 원장과 한국체육산업개발(주) 신치용 대표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서 및 인증현판 수여식이 진행됐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기업·기관·단체 등 조직에 적용 가능한 수준의 요구사항과 ISO(국제표준화기구) 표준구조에 맞게 개발된 인증 제도다.
이 인증은 조직의 인권경영에 대한 방침과 목표 수립 및 체계적인 관리, 국제사회의 인권경영 요구사항 이행 여부 등에 대한 전문 인증기관의 객관적 심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신치용 대표이사는 이날 수여식에서 "우리 기관은 복합 문화 및 스포츠·레저시설을 운영하는 공공기관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보호하는 데 책임이 크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인권경영 체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엄진엽 원장은 "한국체육산업개발(주)의 인증 획득은 체육계 인권 경영의 모범적 사례이자 체육 관련 분야의 인권 경영 실천을 확대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출자해 설립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적 전문 인증·평가기관으로 ISO 인증, 인증 기업 교육·훈련 및 인증 심사원 양성, ESG 경영 수준 진단, 노사 상생 인증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