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한체육회, 10일 스포츠인권의날 기념행사 개최
작성 : 2024년 10월 08일(화) 11:33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0월 10일 오후 2시 체육인 인권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식을 고취하여 사회적 관심 제고 및 건강한 스포츠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스포츠인권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스포츠인권의날'은 스포츠 활동이 이루어지는 모든 분야에서 인권이 존중되는 환경을 구축하고 인권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날로, 2021년 체육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통하여 체육의날(10월 15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체육계 인권의식 향상과 인권 존중 문화 증진을 위해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 대한 '스포츠인권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대상에는 다양한 인권 콘텐츠 제작과 적극적인 인권지킴이 활동을 통해 스포츠의 긍정적 기능을 강조한 이기광(대한가라테연맹) 씨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에는 각종 대회에서 적극적인 인권홍보와 교육을 진행하고 일상에서의 스포츠인권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한 대한복싱협회(회장 최찬웅)가 선정되었고, 우수상에는 스포츠 인권 교육과 인권상담을 통해 스포츠계 인권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 선 연수미(대한수영연맹) 씨가 선정되었다.

또한, 제105회 전국체육대회(10.11~17, 경상남도 김해) 기간 중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김해종합운동장에서 스포츠 인권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홍보부스에 방문하는 선수 및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탁구 골인 게임, 전국체육대회 종목 찾기 카드게임 등 인권 홍보가 녹아있는 콘텐츠를 통해 스포츠 인권을 홍보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