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카카오엔터 신작, 흥행 릴레이…'경성크리처2' 글로벌 3위 안착
작성 : 2024년 09월 30일(월) 18:09

경성크리처2 / 사진=넷플릭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크로스' '더 인플루언서' '경성크리처' 시즌2까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올 하반기 공개한 신작들이 잇달아 글로벌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7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2는 이틀만에 글로벌 TV쇼부문 3위에 오르며 화제를 낳고 있다. 싱가포르, 홍콩, 태국 등 아시아권에서 1위에 오르고, 대한민국은 물론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등 80개국 TOP10에 안착하며 국내외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이상 OTT 분석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기준) 특히 지난해 공개 당시 69개국 TOP10에 올랐던 시즌1은, 최근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다시금 오늘의 대한민국 TOP10 리스트에 오르는 등 '역주행'을 일으키며 작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경성크리처' 시즌2는 '태상'과 모든 것이 닮은 '호재'와 경성의 봄을 살아낸 '채옥'이 만나 끝나지 않은 경성의 인연과 운명, 악연을 파헤치는 이야기. 1945년 경성을 배경으로 괴물 같은 인간의 탐욕이 만들어낸 비극과 이에 맞서는 두 청춘의 로맨스를 그렸던 시즌1에서 더욱 확장된 세계관을 그려내며 호응을 얻고 있다. 두 시즌이 처음부터 함께 기획된 만큼, 1945년의 경성에서 2024년 서울로 이어지며 한층 깊어진 인물들의 서사와 스토리가 펼쳐져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것. 시대를 옮겨온 인물들의 사연,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는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그 안에 숨겨진 진실까지 한층 흥미롭고 속도감 있게 전개됐다. 더욱이 시즌2는 과거의 시대적 잔재를 짚으며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세상을 위협하는 자들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메시지를 전해 깊은 울림과 여운을 남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련한 멜로, 초인적 능력을 가진 캐릭터들의 화려하고 강렬한 액션, 냉철함과 잔혹함, 슬픔을 오가는 세밀한 감정 연기 등 배우들의 열연 또한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더했다는 평이다. 박서준과 한소희는 79년의 시간을 뛰어넘은 운명적 만남부터 한층 깊고 애틋해진 인연, 또다시 이어지는 경성의 악몽을 막으려는 사투를 심도있게 그려냈다. 또 오로지 자신의 목표만을 위하는 냉혈한을 표현하며 묵직한 카리스마까지 발산한 이무생,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잔인하면서도 거친 캐릭터를 소화한 배현성 등 배우들의 열연이 돋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경성크리처' 시즌2가 글로벌 흥행몰이를 시작하면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 하반기 선보인 작품들을 잇달아 흥행에 성공시키며 독보적인 스튜디오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앞서 8월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는 황정민-염정아의 차진 부부 연기와 액션 합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2주 연속 넷플릭스 영화(비영어) 글로벌 1위를 기록했다. 8월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는 대한민국 인플루언서 77인이 참신한 서바이벌 미션 속에서 각양각색 전략으로 영향력 대결을 펼치는 모습을 담아 신선한 재미를 전하며, 넷플릭스 TV쇼(비영어) 글로벌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상 넷플릭스 TOP10 웹사이트 기준)

남은 하반기에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작품들로 시청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먼저 오는 10월 15일 지난해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로얄'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웃음을 담은 '코미디 리벤지'로 돌아온다. 이어 11월 6일에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강남 비-사이드'가 공개될 예정으로, 공식 론칭을 앞두고 오는 10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관객들을 먼저 만난다. 강남에서 사라진 클럽 에이스 '재희'를 찾는 형사와 검사, 그리고 의문의 브로커, 강남 이면에 숨은 사건을 쫓기 위해 서로 다른 이유로 얽힌 세 사람의 추격 범죄 드라마로 조우진, 지창욱, 하윤경, 김형서 등 배우 면면만으로도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이밖에도 11월에는 동명의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MBC 금토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지난해 전세계를 휩쓴 좀비 액션 버라이어티 '좀비버스'의 후속 시즌인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 뉴 블러드'도 공개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