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햄스트링 부상 손흥민 포함' 홍명보호, 10월 A매치 소집 명단 발표
작성 : 2024년 09월 30일(월) 11:03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손흥민이 햄스트링 부상에도 10월 A매치에 나선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30일 서울 광화문 축구회관에서 2026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10월 경기 소집 명단 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가장 큰 관심은 손흥민 발탁이었다. 손흥민은 지난 27일 카라바흐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1차전에서 허벅지 쪽 불편함을 호소하며 교체를 요청했다. 또한 지난 21일 브렌트포드전에서도 손흥민은 같은 부위에 이상을 느꼈다고 알려졌다.

이날 새벽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는 아예 출전 명단에서 빠졌다. 이는 2022년 11월 안와골절 부상 이후 22개월 만에 공식전 첫 결장이다.

그럼에도 홍명보 감독은 일단 손흥민을 발탁했다. 홍명보 감독이 손흥민을 어떻게 활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또한 권혁규는 생애 첫 A매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한국은 오는 10월 10일 요르단 암만 국제 경기장에서 요르단과 3차전을 치른다. 이후 15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이라크와 4차전을 펼친다.

이하 10월 A매치 소집 명단이다.

공격수 : 오현규(헹크), 주민규(울산 HD), 오세훈(FC 마치다젤비아)

미드필더 : 박용우(알 아인), 백승호(버밍엄 씨티 FC), 황인범(페예노르트 노테르담), 이재성(마인츠),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이동경(김천상무), 배준호(스토크시티), 권혁규(하이버니언), 엄지성(스완지시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수비수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유민(샤르자), 정승현(알 와슬), 김주성(FC 서울), 이한범(FC 미트윌란),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이명재(울산 HD), 박민규(콘사도레 삿포로), 황문기(강원 FC)

골키퍼 : 조현우(울산 HD), 김승규(알샤밥), 김준홍(전북현대)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