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버밍엄 데이비스 감독, 백승호 극찬…"백승호는 훌륭한 선수이자 사람"
작성 : 2024년 09월 24일(화) 09:59

백승호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잉글랜드 3부리그 버밍엄 시티의 크리스 데이비스 감독이 주전 미드필더 백승호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데이비스 감독은 24일(한국시각) '버밍엄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지난여름 이적 시장에서 많은 팀들이 백승호에게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백승호는 올 시즌은 물론 앞으로 계속해서 버밍엄의 핵심 선수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백승호는 훌륭한 선수이자 사람"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해 1월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에 속한 버밍엄에 입단한 백승호는 이적 직후 팀의 주전으로 자리 잡았지만 팀의 강등을 막지 못했다.

버밍엄이 3부리그로 떨어지면서 백승호도 새로운 팀을 찾을 것으로 전망됐다. 실제로 리즈, 셰필드 외에도 챔피언십의 여러 팀이 백승호에게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올 시즌 바로 승격에 도전하는 버밍엄은 팀의 핵심인 백승호를 지키기로 결정하면서 그에 대한 이적 제의를 거절했다.

버밍엄에 잔류한 백승호는 올 시즌 팀이 치른 리그 6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하며 팀의 핵심으로 활약 중이다. 버밍엄에서 시즌 초반 전 경기에 선발 출전한 필드 플레이어는 백승호와 측면 수비수 알렉스 코크레인 둘뿐이다.

데이비스 감독은 "백승호는 지금까지 훌륭했다. 앞으로도 이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며 백승호의 꾸준한 활약을 기대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