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구 한국가스공사, 제1회 페가수스배 3X3 농구대회 개최
작성 : 2024년 09월 19일(목) 14:40

사진=대구 한국가스공사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구단주 최연혜)가 오는 10월 12-13일 대구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중앙코트에서 제1회 페가수스배 3X3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프로농구단 정준 단장은 "이번 대회는 프로농구단 창단 이후 최초로 개최하는 대구·경북지역 최대 규모 3X3대회로서 연고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2024~25시즌 개막전 농구붐 조성과 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모집부분은 초등부(U-10/U-12), 중등부, 고등부 및 대학일반부 총 150개 팀이며,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최강자를 가린다. 참가자격은 순수 아마추어만 신청가능하며, 참가팀 초과 접수 시 대구 및 경북지역 거주자를 우선으로 한다. 입상팀에게는 총 740만 원의 상금과 경품이 제공되며, 참가팀 전원에게는 기념티셔츠 및 다양한 스페셜 굿즈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대회 당일 경기 외에도 관중과 일반 시민을 위한 슈팅 챌린지, 인생네컷 포토존, 선수단 미니 팬사인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여 단순 농구대회를 뛰어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축제로 구성된다.

대회참가 신청은 9월 15일부터 26일까지 가능하며, 상세 대회 정보 및 대회요강은 페가수스 농구단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