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게임∙e스포츠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SOOP은 게임 및 e스포츠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기획 등의 활동을 펼칠 SOOP 게임∙e스포츠 대학생 마케터 '5樂부' 5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된 '5樂부'는 평소 게임 및 e스포츠를 좋아하는 대학생에게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미래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기수 활동자들은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과 '리그 오브 레전드 챌린저스 코리아' 결승전 이벤트 등 다양한 게임∙e스포츠 콘텐츠를 직접 기획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우수 활동자는 활동 종료 후 SOOP에 입사해 e스포츠 관련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21년 이후 3년만에 모집하는 이번 5기에서는 보다 역동적인 게임∙e스포츠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e스포츠 대회 현장 체험과 더불어, 백스테이지 탐방 체험, 프로게임단 구단 방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활동자들은 SOOP의 오리지널 e스포츠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과제를 기획하고 실행하게 되며, 게임·e스포츠 전문가 및 유명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멘토링 등 배움의 기회도 가질 계획이다.
'5樂부'는 게임과 e스포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산업에 대한 열정을 지닌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10월 9일 발표될 예정이다.
10주 간의 '5樂부' 활동을 수료한 8인의 대학생 마케터들 전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커리큘럼 수료증이 부여된다. 특히, 전체 활동 기간 내 최우수 활동자와 우수 활동자에게는 특별한 부상과 함께 SOOP 공채 및 인턴십 전형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SOOP 게임∙e스포츠 대학생 마케터 '5樂부' 5기 참가 신청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 내 지원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