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지난 8월 31일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88수변무대에서 '공익신고 및 공익신고자 지원제도'를 홍보하는 '청렴 더하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체육산업이 주최·주관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와 연계해, 공연 관람객 및 공원 내방객을 대상으로 공익 침해행위 유형과 공익신고자 보호 및 비실명 대리신고 제도에 대해 적극 홍보함으로써, 관련 제도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체육산업 감사실장을 비롯한 직원 1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 공익 침해행위 유형 ▲ 부패·공익신고 방법 ▲비실명 대리신고 이용 방법 등을 설명하고 신고 절차에 관한 홍보 스티커를 배부하며 공익제보 활성화 및 건전한 신고문화 조성을 위해 힘썼다.
또한 청렴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청렴 실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체육산업 신치용 대표이사는 "이번 '청렴 더하기' 캠페인은 체육산업의 청렴 의지를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올림픽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청렴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 또한 직원들의 청렴 의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면서 국민 신뢰를 한층 더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