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블랙핑크(BLACKPINK)가 또 하나의 20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며 '유튜브 퀸' 위상을 공고히 했다.
3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7시 44분께 유튜브 조회수 20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 2019년 4월 5일 공개 이후 약 5년 5개월 만에 달성한 대기록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46편의 억대뷰 영상 중 20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만 무려 두 편을 보유한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앞서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던 이들의 또 다른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는 현재 22억 뷰를 넘어섰다.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세련된 영상미로 전세계 음악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 등의 중독성 있는 안무들이 호평 받으며 K팝 곡 중 유일하게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10'에 올랐다.
음원 역시 각종 글로벌 차트서 굵직한 발자취를 남겼다.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Kill This Love'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과 빌보드 200에서 각각 41위와 24위를 차지,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한편 유튜브 내 블랙핑크의 막강한 파급력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이들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 통틀어 최다 수치인 9470만 명 이상이며,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67억 회를 넘어섰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