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제49회 KBS배 전국리듬체조대회 홍천군에서 개최…리듬체조 국가대표도 참가
작성 : 2024년 08월 29일(목) 11:39

사진=대한체조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대한체조협회(회장 전중선)는 홍천군(군수 신영재),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홍천군체육회(회장 신은섭)가 후원하는 '제49회 KBS배 전국리듬체조대회'를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홍천종합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9회째를 맞는 KBS배 리듬체조 대회는 초등부부터 대학부까지 리듬체조 전 종별 선수들이 모두 출전하는 대회로 각 종별로 개인 경기, 팀 경기, 종목별 결승 경기, 단체(그룹)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62개팀 138명의 선수가 참여하며, 2024년도 리듬체조 개인 국가대표 선수로 활약한 손지인, 하수이, 오안나, 조별아 선수도 참가한다.

8월 30일 대회 첫날에는 중등부 경기와 초등부 6학년 선수들의 4개 종목 경기(후프, 볼, 곤봉, 리본)가 진행되고, 8월 31일 둘째 날에는 고등부, 대학부와 초등부 5학년 선수들의 경기, 대회 마지막 날인 9월 1일에는 3, 4학년의 종목별 경기와 그룹 경기, 중·고·대학부의 종목별 결승 경기가 진행된다.

한편 홍천군은 지난 7월 '제49회 KBS배 전국기계체조대회'에 이어 이번 리듬체조 대회까지 개최하면서 홍천군 내 체육인프라 확충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신은섭 홍천군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한 리듬체조 선수들과 지도자들에게 깊은 격려를 보낸다"며 "선수들이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홍천군은 앞으로 리듬체조의 대회와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