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NCT 재현(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선공개 곡 ‘Dandelion’(댄디라이언)과 ‘Roses’(로지즈)가 공개되어 화제다.
지난 12일 발매된 재현 첫 솔로 앨범 선공개 곡 ‘Dandelion’과 ‘Roses’는 재현의 섬세한 감성과 탁월한 장르 소화력이 돋보이며, 이에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로 직행하는 등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신곡 ‘Dandelion’은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은 불어본, 길거리에 핀 민들레에 대한 기억을 그린 미디엄 템포의 R&B 곡으로 경쾌한 매력을 선사하며, ‘Roses’는 장미에 얽힌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 R&B 곡으로, 짙은 감성의 무드가 인상적이다.
두 곡이 모두 꽃을 주제로 한 만큼 뮤직비디오 역시 꽃의 개화와 시들어가는 모습을 통해 낭만의 설렘(Dandelion)과 상실(Roses)을 표현했으며, 상반된 곡 분위기를 나타내는 드라마틱한 연출이 더해지며 호평을 얻고 있다.
‘Dandelion’에서는 만개하는 민들레와 해맑은 아이들, 사랑에 빠진 연인들의 모습이 어우러져 따스한 설렘을 전하는 반면, ‘Roses’에서는 서늘한 재현의 표정, 멀어지는 연인, 홀로 남겨진 악기와 센치한 밤의 장면들이 어우러져 곡의 깊이를 더한다.
한편, 재현 첫 번째 앨범 ‘J’(제이)는 8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Smoke’(스모크)의 한국어 및 영어 버전, 선공개 곡 ‘Dandelion’과 ‘Roses’ 등을 포함한 총 8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