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장용준 기자]게임업체 넥슨(대표 박지원)이 지난 8일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ACT 9 외전. 더 플레인: 미러아라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대전이(大轉移)'가 일어나지 않은 아라드 대륙에서 벌어지는 모험을 다룬 외전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지역 및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던전앤파이터'는 먼저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신규 지역 '미러아라드: 웨스트코스트'를 공개하고 신규 던전 '아라드 대륙'도 선보였다. 55레벨부터 85레벨까지 입장할 수 있는 이곳은 대전이 이전 아라드 대륙에 존재했던 다양한 던전을 무작위로 제공한다.
'던전앤파이터'는 이와 함께 파티 시스템 개편 및 일일 도전과제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던전 한 곳만 선택해 빠른 파티(팀플레이)를 신청할 수 있던 방식이 여러 던전을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된 것.
그밖에도 유저들은 특정 몬스터 사냥, 특정 스킬 사용, 특정 던전 완수 등 다양한 일일 과제를 통해 '운석 주머니' '레벨업 도움 주머니' '비약 주머니'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월 5일까지 적정레벨에 나타나는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면 '늑 대리 크리쳐' '1회용 용화덕' '황금 밀랍초' 등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보상을 지급한다.
게이머들은 2월 26일까지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할 경우 'PC방 보너스 결과카드'를 비롯해 피로도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정 누적 접속 시간을 달성할 경우 '아바타 9부위' '칭호상자' '오라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애프터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선물 받는다.
한편, 'ACT 9 외전. 더 플레인: 미러아라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용준 기자 zelra@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