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라키가 한계 없는 실력으로 ‘솔로 올라운더’임을 증명했다.
라키는 지난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2집 ‘BLANK’(블랭크)의 수록곡 ‘Read you’(리드 유) 스페셜 클립을 공개, 새로운 음악 세계를 펼쳤다.
그동안 퍼포먼스적인 면모를 주로 보여줬던 라키는 이번 영상을 통해 보컬에도 강한 모습을 선사,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보는 이들을 매료시켰다. 라키는 후회와 절망이라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 흡입력 있는 음색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흑백에서 컬러로 전환되며 시작된 영상은 라키의 불꽃같은 감정 표출을 시각적으로 느끼게 하는가 하면, 마지막에 다시 색채가 빠진 장면은 이별 후 뒤늦게 깨달은 아픔을 그대로 그려내 깊은 여운을 남겼다.
라키는 앞서 미니 2집 타이틀곡 ‘Jealousy’(젤러시)를 통해 ‘퍼포먼스 맛집’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그는 탁월한 강약 조절부터 고난도 안무까지 안정적으로 소화,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하며 ‘톱 퍼포머’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를 이어 수록곡 ‘Read you’ 스페셜 클립으로 파워풀한 보컬리스트 면모 역시 보여준 라키가 앞으로 또 어떤 무궁무진한 음악 색깔을 선보일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최근 발매된 라키의 미니 2집 ‘BLANK’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중 10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은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