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펜싱 2관왕' 오상욱→일론 머스크도 주목한 사격 김예지, '유 퀴즈' 출격
작성 : 2024년 08월 05일(월) 13:45

유 퀴즈 온 더 블럭 / 사진=tvN 제공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펜싱 2관왕 금메달리스트 오상욱이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찾는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 퀴즈') 측은 5일 파리올림픽 스포츠 스타들의 대거 출연을 예고했다.

먼저 뜨거운 감동과 함께 24년 만의 메달 5개를 안긴 유도 종목의 허미미, 안바울, 김민종 선수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독립 투사 후손으로 일본 국적을 포기하고 한국 선수로 출전한 허미미 선수, 체급 차이를 넘어선 상대와 맞서 극적 승리를 이끌어낸 안바울 선수, 무제한급 사상 최고 성적인 은메달을 획득한 김민종 선수가 '유 퀴즈'에서 유도와 인생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도 대거 양성한 사격 국가대표 선수들도 함께한다.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메달을 거머쥔 오예진 선수,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도 주목한 김예지 선수, 한국 사격 역사상 최연소 기록을 갈아치운 반효진 선수가 큰 자기 유재석, 아기자기 조세호와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금메달 2개를 거머쥐며 '펜싱 2관왕'에 오른 오상욱 선수도 '유 퀴즈' 출연을 확정 지었다. 이번 대회 개인, 단체전을 모두 석권하며 한국 펜싱 역사상 최초 2관왕에 오른 오상욱이 전할 이야기에 관심이 집중된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