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장용준 기자]엘리시안 강촌스키장이 '가장 가깝고, 안전하며, 여유로운 스키장'을 주제로 2014/2015 스키시즌을 맞이하고 있다.
■ 서울 어디에서나 전철로 통하는 가깝고 편리한 스키장
엘리시안 강촌스키장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스키장 안에 전철역(백양리역)이 있어 경춘선 일반전철과 ITX-청춘 고속전철을 통해 1시간에 스키장 한복판에 도착할 수 있다.
특히 방문객은 2014년 12월 5일부터 매일 서울 도심한복판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ITX-청춘 고속전철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스키장까지 이동할 수 있다. 매일 백양리역에 ITX-청춘 고속전철이 정차하게 된 것.
스키어들은 전철 타는 것조차 싫다면 셔틀버스에 몸을 얹으면 된다. 무료로 운영되는 셔틀버스는 서울 도심과 수도권 70개 주요 지하철역을 거점으로 19개 노선에서 운행된다.
■ 고객의 안전을 책임지는 스키장
엘리시안 강촌스키장은 이번 시즌을 맞이해 국내에서는 최초로 리프트 전 좌석에 U-Block 시스템(U자형 리프트 안전시설물)을 설치, 낙하사고를 원천적으로 예방했다.
또 스키장 슬로프 전 구간에 안전펜스와 안전매트를 설치했다. 눈이 뿌려진 슬로프와 그렇지 않은 리조트 구역을 명확히 구분해 구두 등을 착용한 고객들의 미끄럼 및 충돌 사고를 방지했다.
아울러, 주요 안전사고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패트롤(안전요원)을 집중배치했으며 상시 고정근무 지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들은 슬로프 운영시간에 상시로 상주해 고객의 안전을 지켜준다.
■ 여유롭고 쾌적한 스키여행을 선사하는 스키장
엘리시안 강촌 스키스쿨은 라이선스를 보유한 우수한 강사진으로 이뤄져 있다. 또 타사 대비 강사 1명당 수강생의 비율이 낮은 것으로 유명하다. 엘리시안 강촌스키장에서는 스키기초강습을 1:7, 보드기초강습을 1:5로 운영한다.
게다가 엘리시안 강촌스키장의 리프트 수송능력은 시간당 1만4000명이며, 대부분의 슬로프에 6인승의 고속 리프트가 설치돼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줄였다.
또 지난해 스키하우스 내 화장실과 탈의실, 파우더룸 등 고객 편의시설을 대폭 신설 및 확충했으며 골프장 수준의 로커 시설도 마련돼 편안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한다. 스키하우스 3층에는 남녀 휴면실도 각각 준비된 상태다.
장용준 기자 life@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