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대한체육회,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코리아하우스 '한국의 날' 행사 성료
작성 : 2024년 08월 02일(금) 17:34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8월 1일 오후 7시 프랑스 파리에서 운영 중인 코리아하우스에서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 코리아하우스 한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 파리하계올림픽대회에 참가한 국제스포츠 인사들과의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세르미앙 응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을 비롯한 IOC위원, NOC 및 IF 회장·사무총장 등 국내외 주요 스포츠계 인사 약 2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환영사, 세르미앙 응 IOC부위원장의 축사, 자이칭 유 IOC위원의 건배제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한복패션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축하 공연 등도 함께 구성되어 전 세계 스포츠인에게 한국 문화를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이날 참석한 내빈들은 2024 파리하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국제스포츠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등 국제기구 간 스포츠 교류 활성화에도 뜻을 모았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이번 올림픽 기간 중 개최된 한국의 날은 과거보다 많은 국제스포츠 인사들이 참석하여 코리아하우스에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도 경험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국제스포츠계와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가 세계의 중심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