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그룹 유니스(UNIS) 컴백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유니스는 31일 자정 공식 SNS 채널에 첫 번째 싱글앨범 '큐리어스'(CURIOUS) 필름을 공개했다.
'큐리어스' 필름에는 카드 게임을 통해 자신들이 누군지 짐작해 보는 유니스의 모습이 담겨있다. '후 엠 아이? 카드 게임데이!'(Who Am I? Card gameday!)라고 표기된 캘린더를 통해 유니스는 데뷔 첫 컴백일인 8월 6일을 나를 찾는 카드 게임 데이로 연출했다.
이어 유니스는 본인들이 담긴 카드를 이마에 맞댄 채 게임에 몰두하기 시작했다. 멤버들은 락스타, 슈퍼우먼, 공주, 미녀, 모델, 가수 등 수많은 키워드를 언급하며 본인들의 정체에 대해 유추했다. 여러 가치 추측을 쏟아내는 멤버들 사이에서 임서원이 해답을 찾은 듯한 표정과 목소리로 '유니스'라고 외쳤다.
언급된 키워드가 아닌 오직 '유니스' 그 자체로 본인들을 표현하는 모습은 이번 싱글 '큐리어스'의 메시지인 존재 자체로 가치 있는 '나'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듯했다.
'큐리어스'는 자기 변신을 통한 소녀들의 역동적인 모습과 존재 자체로 가치 있는 '나'와 '우리'의 모습을 다양한 감정과 솔직한 언어로 풀어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너만 몰라'를 비롯해 'Datin' Myself(데이틴' 마이셀프)'와 'Poppin'(팝핀')'까지 총 세 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너만 몰라'는 내 안에 '나'를 발견하고 결국엔 그 모습을 깨고 나와 새로운 '나'로 거듭나겠다는 유니스의 메시지를 담았다.
싱글 '큐리어스'는 8월 6일 저녁 6시 발매된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