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4연승 도전' 부산아이파크, '4전 4무' 충북청주 상대로 승리 각오
작성 : 2024년 07월 26일(금) 17:59

사진=부산아이파크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부산은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충북청주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4 25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부산은 지난 23일 홈에서 경남과의 낙동강 더비를 승리로 가져왔다. 라마스가 감각적인 도움과 득점으로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이로써 조성환 감독은 부산 데뷔 후 홈, 원정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다.

3연승을 거둔 부산은 충북청주를 상대로 홈에서 4연승에 도전한다. 부산과 충북청주는 여러모로 인연이 깊다. 충북청주의 최윤겸 감독은 2018년 부산에서도 지휘봉을 잡았으며, 두 팀 간 4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무승부를 거둔 특이한 전적을 갖고 있다. 또한 충북청주는 지난 시즌 최종전에서 조르지의 통한의 동점골로 부산의 승격을 눈앞에서 저지했었다.

조성환 감독은 경남전 종료 후 기자회견에서도 "충북청주를 상대로 승리가 없다고 들었는데 안주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서 승리하겠다"고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과연 이번에도 양 팀이 무승부를 거둘지 어느 한 팀의 승리로 연속 무승부 기록이 끝나게 될지 주목된다.

부산은 이번 경기를 대학생 마케터인 미니프런트 10기가 직접 홈경기 이벤트를 기획하는 '미니프런트 데이'로 구성한다. 미니프런트가 올 시즌 초부터 4개월 간 활동하며 보고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5가지 기획안을 제출했고, 경쟁 PT를 통해 주제가 선정됐다.

'Play The 청춘'이라는 주제로 기획한 이번 홈경기에는 선착순 1,000명에게 미니프런트가 제작한 응원 풍선을 증정하며, 축구공 트래핑 챌린지와 같은 참여형 이벤트, 장내 전광판 활용 이벤트까지 모든 이벤트를 미니프런트가 직접 기획해 경기장을 풍성하게 꾸몄다.

한편, 오는 29일에 열리는 부산의 홈경기는 티켓링크를 통해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고, 현장 예매 또한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