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억울하다던 카라큘라, 허웅→쯔양 녹취록까지 조작했나…입장 無
작성 : 2024년 07월 17일(수) 13:55

카라큘라 / 사진=유튜브 채널 캡처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유튜버 카라큘라가 허웅 전 연인 A 씨와 관련한 자료와 쯔양 공갈 의혹에 관련한 해명 녹취록을 조작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최근 카라큘라는 유튜버 쯔양의 과거를 빌미로 구제역 등과 계획을 모의해 돈을 갈취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를 최초로 폭로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은 카라큘라와 구제역이 나눈 통화 녹취록을 여러 개 공개하며 '쯔양 협박 의혹'을 확실시했다.

카라큘라는 곧 해명 영상을 통해 해당 통화 녹취록은 짜깁기된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원본을 들려드리겠다"고 녹음본을 공개해 '쯔양 협박 의혹'에 대해 억울하다는 입장을 취했다.

하지만 가세연과 카라큘라의 영상을 모두 확인한 네티즌들은 오히려 카라큘라가 직접 공개한 녹취록 쪽에 의혹을 제기했다. 일부는 "구제역을 만나 재녹음한 거 아니냐" "재편집한 것 아니냐"는 등의 의심을 쏟고 있다.

유튜브 상에서도 카라큘라의 녹취 파일을 분석해 조작의 유무를 따져보고 있는 상황이다. 음향전문가들은 여러 기술적인 차이를 들며 카라큘라가 공개한 녹취 파일이 '조작됐을'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있다.

앞서 카라큘라는 쯔양 협박 의혹 사태가 터지기 전, 허웅의 사생활 논란을 다룬 바 있다. 허웅의 전 연인 A 씨에 대한 또 다른 사생활 의혹을 제기하면서 여러 자료를 공개했지만, 이 역시 일부 조작됐다는 의혹이 짙다. 주어를 뒤바꾸고 관련 없는 내용에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자막을 넣어 자료를 왜곡하거나, 신빙성이 없다는 지적을 받은 경찰 내사 보고서를 인용해 주장, 동의 없이 공개한 제보자와의 녹취록 등 석연치 않은 정황이 여럿 포착된 것. A 씨는 이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하기도 했다.

현재 카라큘라를 둘러싼 녹취 조작 의혹 역시 계속되고 있으나, 이와 관련해 어떠한 해명이나 입장은 없는 상태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