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싱어송라이터' 정세운의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24 베스트 K-POP 앨범'에 선정됐다.
최근 미국 유명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앨범 20: 평론가 선정(The 20 Best K-Pop Albums of 2024 (So Far): Staff Picks)'에는 정세운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Quiz)'가 선정됐다.
빌보드 측은 ‘싱어송라이돌(싱어송라이터+아이돌)’이라는 수식어의 아티스트 정세운이 싱어송라이터 겸 K팝 대표 아이돌로 자리매김했으며, 예술가로서 보여주는 측면이 그의 음악성을 자랑스럽게 만든다"라며 호평을 이어갔다.
특히 전곡 프로듀싱 한 앨범 트랙 중 미국 얼터너티브 팝 밴드 Nightly(나이틀리)와 함께 중독성 넘치는 팝송 ‘샤피 (sharpie)’를 협업했다는 점도 이색적인 결과물이며 크로스오버 잉글리시 트랙이라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정세운의 막강한 진출 기대감을 높인다.
정세운은 지난 1월 '퀴즈(Quiz)'를 발매.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메시지로 더욱 성숙하고 진해진 그만의 색깔을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퀴즈'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으로 흥을 돋우는 멜로디와 함께 통통 튀는 손 안무로 보고 듣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해 호평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했다.
최근 정세운은 단독 콘서트 '디.아이.와이'(2024 JEONG SEWOON CONCERT 'D.I.Y')를 통해 탁월한 라이브와 무대 매너는 물론 이목을 사로잡는 수준급 악기 연주로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며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더불어 정세운은 '2024 러브썸(2024 LOVESOME)', '2024 팔레트 뮤직 페스티벌' 등 여러 페스티벌에 출연해 무더위를 날려버리는 무대를 선사하며 페스티벌에 최적화된 아티스트로 인정받아 각종 페스티벌 섭외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컬과 작사, 작곡까지 역량을 펼치며 만능 올라운더의 존재감을 입증한 정세운은 장르 불문 다양한 OST를 통해 믿고 듣는 가수로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그는 SBS '기름진 멜로'를 시작으로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MBC '옷소매 붉은 끝동', JTBC '킹더랜드', ENA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등 다수 드라마 OST로 시청자들과 만났다. 풍부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한 정세운은 매 장면 섬세한 감정선으로 공감대를 높여 과몰입을 극대화하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훔쳤다.
한편, 정세운은 지난달 29~30일 단독 콘서트 '디.아이.와이'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