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하스스톤', 韓-美 교류전 마쳤다…국내외 12개 대학 참가 '성료'
작성 : 2015년 01월 06일(화) 16:12

'하스스톤 한-미 대학 교류전' 이미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장용준 기자]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4일 온라인 TCG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의 첫 국제 대학 교류전 '에프터스쿨 하스스톤: 한-미 대학 교류전'을 끝마쳤다.

이번 대회는 첫 '하스스톤' 국제 대학 교류전으로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개최됐다. 한국의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카이스트, 성균관대학교와 미국 프린스턴 대학교, 조지아 공과대학교, UC샌디에고, UC어바인 등 12개 학교가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행사는 6:6 팀전 엔트리제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팀은 1경기부터 3경기까지 내리 따내며 손쉽게 승리할 것으로 보였으나 4경기에서 UC샌디에고 Matthew Froehle 선수의 활약에 덜미를 잡혔다. 이후 승부는 3:3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애프터스쿨 하스스톤: 한-미 대학 교류전'의 경기는 북미 트위치 TV와 한국의 아프리카 TV ECCA채널, 다음팟TV ECCA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이는 ECCA 홈페이지와 아프리카 TV 내 ECCA 방송국에 업로드된다.

한편, '하스스톤'은 현재 안드로이드 태블릿, Windows, Mac 그리고 iPad로 플레이 가능하다. 곧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버전으로도 출시될 계획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용준 기자 zelra@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