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한국e스포츠협회, 우리금융그룹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
작성 : 2024년 07월 03일(수) 13:52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는 우리금융그룹과 올해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주요 e스포츠 대회를 후원하기로 했다고 3일 발표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해 e스포츠 국가대표 타이틀 후원사로서 국가대표들이 아시안게임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 데 이어, 올해는 협회가 개최하는 주요 e스포츠 대회를 후원함으로써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에 적극 나선다. 특히, 올해 개최되는 ▲이스포츠 대학리그의 타이틀 후원사로서 e-유니언즈, 앰버서더 등 대학생 진로개발 활동에 대해 지원한다. 또한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도 후원하여 e스포츠 마케팅활동을 적극 전개하고자 한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영만 회장은 "국가대표 후원에 이어 국내 e스포츠 대회 활성화 지원까지 우리금융그룹의 e스포츠 발전에 대한 전향적 결정에 감사드린다. 협회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 e스포츠의 생활 스포츠 정착과 여가 문화로서 인식 개선에 계속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이스포츠 대학리그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마스코트 공모전'을 진행중이다. 대학리그의 주인공인 대학생이 직접 마스코트를 만들어 함께 만드는 리그의 취지를 담았다. 공모전에는 대학교 재(휴)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혹은 3인 이내로 팀을 꾸려, 오는 7월 14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당선작에는 상금 500만 원이 수여되며, 심사결과는 7월 17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