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유픽'에서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공식 투표가 오픈된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공식 투표 앱으로 선정된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은 총 5개 부문의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
유픽에서 진행되는 5개 부문은 솔로 인기상(남자, 여자), 그룹 인기상(남자, 여자), 글로벌 유픽 초이스로, 100% 유픽 앱 투표로 1위가 결정되고 시상식 현장에서 1위 트로피가 전달될 예정이다.
가장 먼저 투표가 오픈되는 '글로벌 유픽 초이스'는 오는 10일 정오 사전 투표를 시작으로 1차, 2차 투표 토너먼트로 진행, 내달 12일 오후 3시 투표가 마감된다. 케이팝 그룹에 속한 모든 아이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투표이며 그룹이 아닌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인만큼 더욱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이어 '아이돌 그룹 인기상'은 오는 18일 정오부터 내달 8일 오후 3시까지 투표가 진행된다. 음원, 소셜미디어, 팬덤 활동 등의 기준으로 선정된 후보에는 방탄소년단, 제로베이스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플레이브 등이 이름을 올렸다.
'솔로 인기상' 부문 투표는 오는 19일 정오부터 내달 9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트로트 가수 임영웅, 이찬원 등과 솔로 가수 강다니엘, 이승기, 김세정, 지코, 크러쉬, 이영지 등 아이돌 그룹에 속하지 않은 다양한 장르의 솔로 아티스트가 후보에 올랐다.
'유픽'은 투표 기간 동안 케이팝 팬들을 대상으로 시상식 현장을 직접 방문할 수 있는 티켓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유픽'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오는 8월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케이팝 관광객 1,000만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최대 케이팝 축제로 케이팝을 대표하는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임시령 기자 ent@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