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충북도 산림녹지과, 충북인재양성재단 장학기금 기탁
작성 : 2015년 01월 05일(월) 17:23

5일 오후2시 충북도청에서 조운희 농정국장이 산림녹지과를 대표해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 충북도 제공

[스포츠투데이 트래블 박재현 기자] 5일 조운희 충북도 농정국장이 산림녹지과를 대표해 충북인재양성재단(이사장 이시종)에 장학기금 5백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탁금은 2014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합동평가에서 산림녹지과가 산림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수상한 포상금 전액이다.

전국 8개 도에서 충북도가 전 분야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산림 분야 지자체 합동평가는 조림·숲가꾸기·목재 생산·펠릿보일러 보급·자연휴양림 이용·도시숲 조성·산불예방·임도사업·산사태 방지 등을 종합 평가해 산림청장이 전국 최우수 기관을 표창한다.

신동명 산림정책팀장은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충북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작은 정성이나마 보태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책 개발 등을 통해 앞서가는 충북 산림행정을 펼쳐 장학기금 기탁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탁금을 전달받은 충북인재양성재단 이사장 이시종 지사는 “정부합동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소중한 포상금이 충북 발전을 위해 활용되는 것에 큰 의미를 둔다”며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그 결과물을 지역인재를 위해 쓰일 수 있도록 기탁해 준 직원들의 마음 씀씀이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도 녹지산림과는 지난달 22일 행정자치부 주관 ‘2014년 지방자치단체 정부합동평가’에서 산림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산림청장으로부터 표창패와 최우수 수치를 수상했다.


박재현 기자 jaehyun@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