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MVP 3번' 요키치, 파리올림픽 세르비아 대표팀 예비 명단에 합류
작성 : 2024년 06월 11일(화) 17:45

니콜라 요키치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인턴기자] 니콜라 요키치(덴버 너기츠)가 파리올림픽 세르비아 대표팀에 합류했다.

세르비아는 11일(한국시각) 2024 파리올림픽 남자농구 예비 명단 16인을 발표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에서도 이 소식을 다뤘다.

세르비아 예비 명단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단연 요키치 때문이었다. NBA 3번의 MVP를 받은 요키치는 시즌 준비를 비롯한 여러 이유로 늘 국제 무대에 등장하지 않았다.

그러나 올 시즌은 달랐다. 덴버는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와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패배하면서 시즌을 마감했다. ESPN은 "요키치는 가족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지냈기 때문에, 이번 파리 올림픽에 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요키치의 마지막 국제전 무대는 2022년 유로바스켓 대회였고, 당시 세르비아는 이탈리와의 16강 경기에서 패배했다.

이번 올림픽에서 요키치가 출전한다면 요키치의 두 번째 올림픽 무대다. 2016년 리우 올림픽에 출전한 요키치는 결승전에서 케빈 듀란트(현 피닉스), 클레이 탐슨(현 골든스테이트) 등이 이끄는 미국을 상대로 결승전에서 패배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세르비아는 요키치뿐만 아니라 보그단 보그다노비치(애틀란타), 바실리예 미치치(샬럿), 니콜라 요비치(마이애미) 등 NBA 선수들을 대거 포함시키며 우승을 바라보고 있다.

한편 세르비아는 미국, 남수단과 함께 C조에 배정됐다. 조별리그에서 만나는 미국 대표팀은 르브론 제임스(레이커스), 스테픈 커리(골든스테이트), 조엘 엠비드(필라델피아) 등 최고의 슈퍼스타들을 포함한 드림팀으로 명예 회복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인턴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최신 뉴스
포토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