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부산아이파크는 "지난 10일 부산 강서구에 위치한 클럽하우스에서 서면의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와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 10호점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알렸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부산아이파크 김병석 대표이사와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의 오경률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식에서는 부산아이파크와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 간의 협업을 통해, 부산시 내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체계적인 육성 및 저변확대와 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이벤트 경험 제공을 약속했다.
부산 진구 롯데마트에 위치한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는 유소년 선수반, 취미반, 성인반 등의 다양한 축구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6개의 실외 구장, 1개의 필로티 구장, 2개의 실내 구장 등의 최상의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는 이러한 최상의 시설을 바탕으로 부산아이파크와 협약하여 유소년 교육 철학에 맞춘 최고의 아카데미 클래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6월부터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는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 서면점'으로 새롭게 탄생한다.
오경률 대표는 "이번 부산아이파크와 협업으로 준타스 유소년 축구 클래스에 많은 발전이 있을 것 같아 매우 기대가 된다. 올해에는 롯데마트 내 실내 구장도 오픈할 예정인데, 협업을 통해 다양하고 많은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지역 유소년들과 같이 성장하는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부산아이파크는 계약을 체결한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에 센터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공유 및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선수단 방문 사인회, 풋볼 페스티벌, 클럽하우스 투어 등 구단이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활용하여 어린이 회원들에게 평생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준타스 축구 아카데미는 6월 2일, 6월 6일에 열리는 '2024 히어로플레이파크와 함께하는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 페스티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부산아이파크의 어린이 축구교실인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는 현재 직영점인 '킥오프'와 10개의 가맹 지점에서 약 1800명의 회원 수로 운영되고 있으며, 구단의 유소년 축구 철학 시스템을 바탕으로 부산·경상 지역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는 구단 홈페이지 내 'ACADEMY' 탭에서 현재 운영 중인 10개 지점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점 가입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아이파크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부산아이파크는 6월 2일 수원삼성전 홈경기 직전에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 페스티벌 개최를 바탕으로 약 1500명의 어린이들과 함께 승리를 노린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