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화성FC가 14일 "2024 화성FC배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성은 오는 26일 화성시 비송습지체육공원 1, 2 구장에서 2024 화성FC배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개최는 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소년 붐업을 위해 기획됐다.
대화방식은 7세, 1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 5~6학년 각각 6개 팀 (1팀은 10명 이상)으로 총 48개 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화성시 소재 유소년 클럽이면 참가할 수 있다. 풀리그 &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한 팀당 최소 4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보장하며, 참가팀은 전후반 구분 없이 15분 경기를 치르고 시상식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는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유소년은 화성FC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2024 화성FC배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주면 된다. 선착순 모집으로 반드시 KFA에 등록되지 않은 취미반 선수로만 참가하여야 하며, 모든 참가팀에게는 축구공 3개가 지급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트로피가 증정될 예정이다.
이기원 화성FC 대표이사는 "축구를 좋아하는 지역 유소년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 스포츠를 통해 지역 사회의 미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건강한 인성과 체력을 기를 수 있는 페스티벌에 꿈과 희망이 가득한 유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화성은 프로추진 관련 '백만화성 붐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연간으로 진행되며 민관합동 프로추진 위원회, 주민 설명회 및 세미나 개최, 유소년 팬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유소년 및 외국인 축구대회 개최, ESG 경영강화를 위한 지역 활동 등을 진행하며 프로추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대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